■ 사과문에는 응대소홀에 대한 사과문, 납기지연에 대한 사과문 등이 있다.
■ 사과문 작성시 유의점
가) 문제의 전모를 정확히 파악하여 자신의 잘못이나 과오를 인정하고 곧바로 사과문을 발
송한다.
나) 상대방이 입은 손해에 대해 비록 상대방이 변상요구를 하지 않더라도 우선 변상하겠다
는 제의를 하도록 한다.
다) 자신의 잘못을 구구하게 변명하기보다는 솔직히 인정하고 성의있는 대응을 해야 한다.
▶ 응대소홀에 대한 사과문
TEL: 02)***-**** FAX: 02)***-****
항상 저희 호텔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저희 호텔 직원의 응대 태도에 대해 충고 서신을 보내 주시어 매우 감사드리며, 한편으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즉시 진상을 조사해 시정 조치를 취했습니다만 어쨌든 지도와 감독이 소홀했던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매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응대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이런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교육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20**년 *월 **일
* * * *
고객관리팀장 * * * 올림
▶ 납기지연에 대한 사과문
Tel : 02)***-**** Fax : 02)***-****
문서번호 : 물류 15
수 신 : ****(주)
참 조 : 생산부장
제 목 : 납기 지연에 대한 사과의건
1. 언제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당사 제품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주문하셨던 제품을 정해진 기간인 1월 8일까지 납품해 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립니
다.
3. 부품 납품업체와 더불어 당사에서도 라인을 풀 가동하며 납기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
고 있으므로 1월 15일까지는 주문하신 제품을 납품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앞으로는 절대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부디 넓으신 아량
으로 이해해 주시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
* * * * (주) 대 표 이 사 0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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